[이재영 기자] 김석기 국회의원(경주시, 국민의힘)은 지난 9일(수), 중소기업중앙회가 개최한 `2024 중소기업 리더스 포럼` 및 `중소기업 글로벌화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장 주관으로 김석기 국회의원,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고상구 세계한인회총연합회장,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 이시욱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부호 주한베트남 대사를 비롯한 내외 귀빈들이 토론회에 참석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한류 열풍을 타고 한국 제품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이 때, 좁은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품질 제품을 통한 외국 기업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재외동포 기업인들과 주요 수출국 대사들을 모시고 중소기업 글로벌화의 성공방법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진행했데, 토론이 진행되는 내내 우리 경주에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촉진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했습니다."라고 말했다.김석기 국회의원은 "이날 함께 논의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방안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외교통일위원장이자 당 재외동포위원장으로서 함께해주신 연사분들을 모두 경주로 초청하여, 경주를 포함한 경상북도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야겠다는 생각도 갖게 되었습니다."라며 "앞으로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